본문 바로가기

구제역 사과영상 "양팡님께 사과드립니다"

2020. 5. 4.


양팡 먹튀사건을 공론화 시킨

유튜버 구제역은 5월 3일 일자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 영상을 올렸습니다...


앞서, "만약 양팡님이 재판에서

최종 승소를 한다면

내 유튜브 채널을 삭제하겠다"는,

그 당당한 모습은 어디로....??





(본론)


"저는 4월 27일 1억이 아까워 부모를

범죄자로 팔아버린 효녀 유튜버 양팡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린 바 있습니다.


이 사건은 모두가 알다시피

매도인측과 양팡님측의 의견이 첨예하게

대립 중인 사건입니다.

사건을 다루는 유튜버로서 양측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 한 후 영상을 올려야

함이 마땅하지만

저는 그러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양팡님측에게 평생 지울 수 없는

아픈 상처를 남겼습니다.



이에 대하여 양팡님,

그리고 양팡님의 팬 분들게

진심 어린 사과를 하고자

이 영상을 올립니다.

이 외에도 저의 말실수로 인해 많은 분들께

혼란을 야기 시킨 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진심을 다해 사과드립니다.


지적하시는 것처럼

저는 구독자 만명뿐인 초보 유튜버입니다.

그런 제가 굉장히 거대하다고 느껴지는

제보를 받게 되었고

제보자의 의견을 청취하다 보니

양팡 님을 공격적으로 다루게 되었습니다.



저는 다른사람들의 귀를 틀어막은 채

정의로운 척을하며

다른 사람을 짓밟고 올라가려는

이기적인 인간일 뿐이었습니다.



저의 부족함으로 인해 너무나 많은 분들게

상처를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양팡님, 양팡님의 팬 분들은 물론이고

제가 이 사건을 공론화 시킴으로서

매도인측, 공인중개사 아주머니에게도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드렸습니다.


이 사건은

양팡님, 매도인측, 공인중개사 아주머니

모두가 피해를 입은 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부족함으로 인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상처

받을 수 있는지

뼈 저리게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저의 실수를 영원히 잊지 않겠습니다.

깊이 반성하겠습니다.

양팡님의 영상을 통해 얻은 수익 전부는

양팡님이 허락해주신다면 양팡님

혹은 양팡님 팬의 이름으로

전액 기부하겠습니다.

저는 영상 활동을 하지 못하니

다른 유튜버 분들을

통해 기부 인증 진행하겠습니다.


그동안 부족한 저의 영상 시청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양팡님, 양팡님의 팬, 공인중개사 아주머니,

그리고 매도인측 분들게 사과드리며

영상 마무리하겠습니다."



출처: 구제역 유튜브


모든영상을 비공개로 돌린

구제역 채널의 현재 모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