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재중 SNS '코로나19 감염, 만우절 장난'생각과 다른 반응에 글 정정

2020. 4. 1.

[출처: 김재중 인스타그램]


가수 김재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렸다. 하지만 ' 만우절 장난이었다'며 '경각심을 새기자는 취지'라고 정정했다. 네티즌은 '다행'이라는 반응이였지만, '장난이라면 너무 경솔하다'며 비판하고 있다. 4월 1일을 기념한 만우절 장난이라고 하기엔 도를 넘었다. 많은 국가에서 생사가 오가며, 모든 이들이 힘겨운 걱정과 싸움을 하고 있는 시점에서 대중적으로 사랑을 받는 가수의 코로나19 감염은 지나친 장난이라고 판단된다.


인스타그램에 '현재 저의 가까운 지인, 관계자분들도 바이러스 감염자가 늘어가고 있다. 절때 먼 곳의 이야기가 아니다'라며 '부주의로 인한 슬픈 예감이 현실이 됐을때 눈물 씻어내고 끝날 일이 아니다'라고 적었다. '나를 지키는 일이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는 것이라는 이야기해 드리고 싶었다'며, '이글로 인해 받을 모든 처벌은 달게 받겠다'고 말했다.

 

김재중은 코로나19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으나, 현재 이 게시물의 댓글은 '이런 거로 장난치는 건 아니다.  만우절 농담이라고 하기에는 감당 못 할 농담' 등 비난 댓글이 잇따라 달리고 있다.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듯한 그의 태도는 더 큰 질타를 받고 있다.



문제의 글


저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됐습니다.

정부로 부터, 주변으로부터 주의 받은 모든 것들을 무시한 채 생활한 저의 부주의였습니다.

개인의 행동이 사회 전체에 끼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저로 인해 또 감염됐을 분들에게 미안한 마음뿐입니다.

나는 아니겠지라는 마음으로 지내왔던 바보 같은 판단이 지금의 나를 만들어 버렸습니다.

한 병원에서 입원해있습니다.

많은 과거를 회상하며, 감사함과 미안함이 맵돕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가 너무 많아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보고 싶어요..



이밖에도 온라인 상에서 '설악산의 흔들바위가 추락했다'는 가짜뉴스가 퍼지면서 논란이 됐다. 이에 경찰은 만우절에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유발하는 가짜뉴스를 반복적으로 전달하게 한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을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